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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Asian New Opportunity. 2019년 5월 22일(수)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 5F (May 22, 2019 Seoul Dragon City, Seoul, Korea)

Global Issue 소개

Global IssueGlobal Issue 소개

아세안경제공동체 10개국의 GDP 합계는 2.5조원 인구는 약 6억 3천만 명으로 경제 규모가 세계 4위에 이른다. 아세안 국가들은 내수경제가 탄탄해서 최근 몇 년간 경제 규모가 크게 성장했고 풍부한 천연자원과 젊은 인적자원을 가지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

아세안(ASEAN, 동남아시아국가연합)은 이제 단순한 이웃국가들 간의 연합이 아니라 거대한 잠재력을 갖춘 하나의 통합된 생산기지와 소비 시장으로 형성되고 있다. 글로벌 기업을 끌어들이는 풍부한 천연자원과 젊은 인구 비율 경제 성장과 함께 늘어나는 중산층의 소비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낸다.

이렇게 거대한 잠재력을 갖춘 아세안시장에서의 성공은 글로벌가치를 지닌 전략과 현지 맞춤형 전술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데 그 열쇠가 있다. 아세안의 각 나라에는 다양한 특성이 존재해 국가별 차이를 먼저 파악해야 하고 어떤 경우 한 지역에서도 문화 소득 계층별로 세분화된 전략을 써야 한다.

인구 6억이 넘는 거대시장에 진입할 계획을 갖고 있거나, 이미 진입해 있는 기업들이 어떻게 하면 아세안 마케팅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통찰이 절실한 이유다.

글로벌이슈 2019

  1. Track 1
    아시아의 시대 아세안의 미래세계 속에 부상하는 아세안의 시장 잠재력과 비즈니스 환경을 분석한다.
  2. Track 2
    글로벌 가치, 아세안 전략 전술아세안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어온 기업 사례를 통해 현지화 전략이 왜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어떤 마케팅 전략을 실시하고 있는지 알아본다.
  3. Track 3
    ASEAN-Korean WAVE한국과 아세안 관계 발전에 큰 동력이 되고 있는 한류가 아세안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과 비즈니스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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